아산교육지원청, 유치원 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
아산교육지원청, 유치원 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12.1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아산교육지원청이 지난 11일 아산지역 공사립유치원 교원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유치원 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연수’를 실시했다.

2023학년도 공사립 유치원 모두 나이스에 출결관리와 생활기록부를 기록하며 교육부 고시 제2023-4호 유치원 생활기록부 작성 및 관리지침 일부가 개정됐고, 교육부 차원의 4세대 나이스 개통으로 유치원 보호자가 자녀의 유치원 생활에 대한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유치원 교원의 생활기록부 작성 지침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연수 필요성이 제기됐다.

이번 연수 강사인 아산세교유치원 채명화 교사는 유치원 생활기록부 현장지원단으로 활동하면서 일부 개정된 유치원 생활기록부 작성 및 관리지침에 맞는 유치원 생활기록부 기재 요령을 전달했고, 현직 교사들이 궁금해하는 질문을 받아 ‘Q&A 패들릿 공유방’을 활용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연수를 진행했다.

박서우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유치원 생활기록부 기재요령 준수로 관리의 공정성 및 신뢰도를 제고하고 유아교육 현장의 교육력 강화로 교육과정 운영을 내실화하겠다”고 말하며 “나이스 연계 유치원 생활기록부가 아직 도입 초기 단계이므로 지속적인 연수를 통해 유치원 선생님들의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