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전자공고, 우수기업 CEO 선정·장관상 수상
예산 전자공고, 우수기업 CEO 선정·장관상 수상
  • 이난이 기자
  • 승인 2023.12.27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아라’

[예산=투데이충남] 이난이 기자=예산 전자공고는 지난 26일 ㈜아라 김진배 대표가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우수기업 CEO로 선정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말했다.

장관표창은 ㈜아라의 사회적 책임과 도제교육에 대한 관심, 지속 가능한 발전에 대한 헌신적인 노력을 인정한 결과로 기업이 지역사회 및 학교와 협력해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미래에 대한 기대를 높이는 좋은 예시로 부각되고 있으며, 앞서 지난 10월에는 대통령 표창과, 7월에는 이달의 기능한국인에 선정이 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에 보탬이 되는 공적을 쌓아 가고 있다.

㈜아라 대표 김진배는 예산전자공업고등학교 도제교육에 참여해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에 대한 특별한 관심과 지원을 보였다. 김진배 대표이사는 작년 장학금 200만원에 이에 올해는 장학금 300만원을 학교에 기탁 했으며 4명의 예산전자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이 장학금을 받았다. 또한 강원도에서 열린 예산전자공업고등학교 사업단 연수에서 강연을 통해 예산전자공업고등학교, 홍성공업고등학교, 논산공업고등학교, 부여전자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도제교육을 통한 실무 경험 획득과 전문성 강화를 강조했으며, 미래에 CEO가 될 수 있다는 희망과 용기를 학생들에게 심어줬다.

장학금을 받은 예산전자공업고등학교 2학년 박상현 학생은 김진배 대표가 공업고등학교 전기과 출신 CEO로서 학생들의 롤모델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장학금을 받은 2학년 김민성 학생은 ㈜아라에서 도제교육을 하며 학교에서 배운 지식이 기업에서 어떻게 응용되는지 직접 체험하면서, 지식의 단편적인 조각들이 하나로 연결되는 경험을 겪었으며 나아가 기업에서 일하면서 얻은 경험들이 자아를 발전시키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