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30명 위촉
당진시,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30명 위촉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1.10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포터즈 위촉식 기념촬영/당진시
서포터즈 위촉식 기념촬영/당진시

[당진=투데이충남]이지웅 기자= 당진시가 지난 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8기 당진시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30명을 위촉했다.

서포터즈들의 임기는 1년으로, 임기 동안 당진지역에서 열리는 축제와 행사의 생생한 현장을 취재하고, 누리소통망서비스(SNS)를 이용해 당진을 알릴 예정이다.

당진시의 문화‧관광‧시정 정책 등의 콘텐츠를 시민의 관점에서 제작해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시와 시민 간 쌍방향 소통의 가교역할을 하게 된다.

한편 제8기 당진시 소셜미디어 서포터즈는 당진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시민 14명과 타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16명으로 구성했다. 서포터즈는 인플루언서, 블로거, 디자이너, 광고 홍보 전문가, 영상전공 대학생, 시인, 주부, 농업인, 사진작가, 캘리그래퍼 등 직업군이 다양하다.

당진시는 2016년 9월부터 대학생과 시민으로 구성된 서포터즈를 공개 모집해 운영해 왔다. 당진시 공식 블로그의 경우 서포터즈들의 활발한 활동으로 인해 2024년 1월 8일 기준 블로그 누적 방문자 수는 15,224,678명이다. 또한 작년 한 해 동안 서포터즈들은 755건의 현장 취재를 하고 지역의 다양한 정보를 누리소통망서비스(SNS)에 올려 시민 및 관광객 등과 공유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