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도농교류 플랫폼 ‘부여서울농장’ 인기 짱
부여 도농교류 플랫폼 ‘부여서울농장’ 인기 짱
  • 김남현 기자
  • 승인 2024.01.2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체험, 워케이션 운영 등 지난해 방문 1712건
부여 서울농장. 부여군 제공 

[부여=투데이충남] 김남현 기자= 부여군 장암면 소재 '부여 서울농장'이 지난해 방문 1,712건, 7천여만 원의 매출을 올리며 인기리에 운영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부여 서울농장은 귀농을 희망하는 서울시민들의 안정적인 농촌 정착을 지원하는 도농 교류 플랫폼으로 서울시와 부여군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서울시 공모를 통해 현재 지자체 6개소(상주, 괴산, 영암, 영월, 부여, 남해)를 선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서울시를 비롯한 전 국민 대상 농촌체험과 기업·개인 대상 워케이션을 운영하여 약 700여 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숙박만 이용하는 생활형 숙박에도 약 1,000여 명이 방문, 부여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도록 하여 생활인구 증가에도 기여했다.

이에 올해는 도시민에게 계절 맞춤형 농촌체험과 역사 및 힐링 프로그램을 보다 더 다양하고 색다르게 제공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도시민에게 농업·농촌의 다양한 가치를 공유할 기회를 더하고, 귀농·귀촌 희망자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발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울시민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상생 플랫폼을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부여 서울농장 홈페이지에서도 생활형 숙박과 전 국민 대상 체험 프로그램을 예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