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설 명절 나눔 활동 ‘활발’
금산군, 설 명절 나눔 활동 ‘활발’
  • 박장대 기자
  • 승인 2024.01.29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부엠마트, 금산시니어클럽 한국GSC마켓, 금성면적십자봉사회
금산시니어클럽 한국GSC마켓 물품 기탁(왼쪽) 금성면적십자봉사회 쌀 나눔(오른쪽) 기념사진. 금산군
금산시니어클럽 한국GSC마켓 물품 기탁(왼쪽) 금성면적십자봉사회 쌀 나눔(오른쪽) 기념사진. 금산군

[금산=투데이충남] 박장대 기자=금산군은 지난 26일 관내 설 명절 나눔 활동이 활발하게 이뤄졌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에 참여한 곳은 추부엠마트, 금산시니어클럽 한국GSC마켓, 금성면적십자봉사회 등이다.

추부엠마트는 이날 설 명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에게 쓰이길 바란다며 500만 원 상당 당면, 김 등 총 1000세트를 금산군에 전달했다.

이 업체는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설‧추석 명절마다 정기적으로 군에 후원물품을 전달하며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문화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지금까지 총 기탁액은 2500만 원이다.

금산시니어클럽 한국GSC마켓은 겨울철 어려운 이웃을 위해 수익금으로 마련한 300만 원으로 마련한 온수매트 10개를 금산읍에 기탁했다.

지난해 7월 출범한 금산시니어클럽 한국GSC마켓은 (사)금산복지센터의 시장형 사업으로 금산의 시니어 자원과 인력을 활용해 운영하고 있다.

금성면적십자봉사회는 8kg 쌀 50포를 관내 독거노인 등에게 전달했다. 이날 봉사회원 10여 명이 직접 참여해 쌀을 전달했다.

군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소중한 나눔에 나서주신 추부엠마트, 금산시니어클럽 한국GSC마켓, 금성면적십자봉사회에 감사드린다”며 “기탁해 주신 물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