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신탄진 창업실습공간 준공
대전 대덕구, 신탄진 창업실습공간 준공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2.12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이 7일 ‘신탄진 창업실습공간’ 준공식에서 참석자들과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대덕구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이 7일 ‘신탄진 창업실습공간’ 준공식에서 참석자들과 테이프 커팅식을 하고 있다./대덕구

[대전=투데이충남]이지웅 기자= 대전 대덕구가 지역 주민들에게 창업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나선 가운데  지난 7일 ‘신탄진 창업실습공간 조성사업’ 준공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신탄진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신탄진 창업실습공간’은 사업비 22억 원을 투입, 전체면적 413㎡, 지상 3층 규모로 예비 창업인들의 창업 활동을 지원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건립됐다.

12일 구에 따르면 이날 준공식에는 최충규 대덕구청장을 비롯한 송활섭 대전시의회 의원, 구자성 신탄진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지역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구는 ‘신탄진 창업실습공간’을 통해 신규 창업인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창업인들의 신탄진 지역 정착 유도하는 등 창업인과 지역 주민들이 상생을 통해 신탄진 지역의 도시재생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신탄진마을조합은 ‘신탄진 창업실습공간’ 운영에 적극 협조해 주민 중심의 도시재생 실현과 일자리 창출 및 노후 상권 개선 등 신탄진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전망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사업 기간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 덕분에 사업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신탄진 창업실습공간’의 효율적인 운영과 신탄진 도시재생사업의 효과가 지속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