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더욱 안전한 학교 만들기 연수
세종교육청, 더욱 안전한 학교 만들기 연수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2.1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안전교육 담당자연수…안전교육 내실화 도움
안전교육 우수사례·학교 안전사고 예방 방안 공유

[세종=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16일 청사 대강당에서 관내 2024학년도 학교 안전교육 담당자 168여 명을 대상으로 ‘2024년 학교 안전교육 담당자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안전교육 내실화에 도움을 주고 학교 안전교육 담당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먼저, 반곡유치원 교사가 지난해 실천한 안전교육 우수사례를 소개했다.

이번 우수 사례 소개에서는 안전교육 계획 수립 과정, 내실 있는 교직원 안전교육, 체험중심 유아 안전교육 등을 언급했다.

또한 원아들이 참여해 제작한 실종・유괴 예방 안전교육 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시간도 가져, 실종・유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웠다. 이어 각급 학교의 안전교육 사례를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주요 안전교육 사례는 △살기좋은 마을 만들기 △지역자원을 활용한 안전체험교육 △교실형 안전체험관 활용 안전교육 △특수학급 안전체험학습 △안전 2행시 △세월호 추모글 작성 등이다.

‘2023년 학교 안전사고 발생 현황 및 예방 방안’과 ‘2024년 학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지역계획’에 대한 안내도 있었다. ‘2023년 학교 안전사고 발생 현황 및 예방 방안’ 안내는 안전사고 유형과 사례를 자세하게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데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

‘2024년 학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지역계획’은 세종시교육청이 ‘모두를 위한 안전한 생활 구현’을 목표로 매년 수립하는 계획이며, 특히 올해는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 학교안전사고 예방 방안, 개인형 이동장치·자전거 안전교육 등의 계획이 강화됐다.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은 “바쁜 일상에서 살다 보면 안전의 소중함에 대해 잊기 쉽다”며 “안전교육 담당자분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안전교육에 대한 내실 있는 지원으로 우리 아이들이 더욱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