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여성커뮤니티센터, 원예관리사 수료
아산 여성커뮤니티센터, 원예관리사 수료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3.04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명 배출...직업기본교육 등 실습 진행
여성 능력·역량 개발과 향후 발전 기원
제2기 원예 관리사 취·창업 과정 수료식 사진
제2기 원예 관리사 취·창업 과정 수료식 사진

[아산=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 아산시여성커뮤니티센터 ‘나온(ON)’이 지난달 29일 여성커뮤니티센터에서 1개월의 원예 관리사 취·창업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제2기 교육생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식을 개최했다.

원예관리사 취·창업 과정은 지난해 농업회사법인 ㈜로뎀과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개설됐다.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직업교육과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총 8회의 △직업 기본교육 △원예 관리사의 역할 △식물 관리 기술 등 실습 위주의 교육을 추진했다.

유옥순 센터장은 “어려운 교육 과정에 끝까지 함께 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지역 여성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교육 기회를 제공해 자립과 창업을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여성복지과장은 “1개월의 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수료자분들의 앞날에 발전을 기원한다”며 “여성커뮤니티센터가 여성 취·창업 및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여성커뮤니티센터는 오는 3월 8일 세계 여성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며 △ 시립합창단 축하공연 △여성을 행복하게 만드는 시간(경험공유 토크) △플라워 힐링(장미꽃 꾸미기) △프리마켓 △찾아가는 일자리버스(퍼스널 컬러진단, 구직상담) 등의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