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시니어모델 아카데미 개강
예산군, 시니어모델 아카데미 개강
  • 조정일 기자
  • 승인 2024.03.11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중년 인생 제2막 행복키움 1기 출발
바른 자세와 워킹 통한 건강 증진 도모

[예산=투데이충남] 조정일 기자= 예산군이 지난 6일 2024년 상반기 여성사회교육 프로그램으로 신중년 여성의 인생 제2막을 위한 “50+ 다시, 봄” 시니어모델 아카데미 교육을 개강했다.

새롭게 선보인 이번 교육은 지난 해 예산군 여성일자리 잡페스티벌을 통해 시범교육으로 큰 호응을 얻어, 2024년 상반기 여성사회교육으로 자리매김해 운영하게 됐다.

신중년 여성의 인생 제2막을 위한 행복채움 1기로 시작되는 이번교육은 20명의 수강생이 모집돼 3월부터 8주간 운영되며,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들은 향후 양성평등 주간행사 등을 통해 예산군의 양성평등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활동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시니어모델 아카데미 과정은 몸의 균형과 바른자세, 바른워킹을 통한 신체적·정신적 건강을 도모하고, 모델교육을 통한 자신만의 스타일링과 자신감을 향상할 수 있는 과정이다.

예산군은 양성평등정책을 기반으로 경력보유 여성의 역량강화 및 권익증진을 통한 경제·사회참여 확대 강화, 돌봄 및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등 안전한 지역환경조성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해 왔다.

군은 이를 바탕으로 정책사업 추진 시 성인지 관점이 적극 반영되도록 노력해 여(女)자(子)가(家)가 안전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조성에 박차를 기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