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흰돌유치원, 감자심기 텃밭 활동 진행
아산흰돌유치원, 감자심기 텃밭 활동 진행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3.18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아산 흰돌유치원이 지난 14일 유치원 텃밭에서 감자 심기 체험활동을 진행했다.

감자 심기를 하기에 앞서, 각 반 교실에서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등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고, 유아들의 생태적 감수성을 길러주고자 자연친화 및 환경교육의 활동으로 감자 심기를 진행했다.

목장갑을 끼고 장화를 신은 유아들은 햇살과 함께 자연을 느끼며 텃밭으로 향했고, 씨감자를 어떻게 심어야 하는지 선생님의 설명을 귀담아들었다. 그 후 조그마한 손으로 조심스레 감자를 심어보았고, “감자가 땅속에서 자라는 줄 몰랐어요. 신기해요.” 하며 감자의 성장과정에 관심을 가지기도 했다.

정성스럽게 감자를 심은 후, “감자야 다음에 또 올게. 잘 자라줘.”라며 감자에 대한 애정을 보였고, “감자가 얼른 자라서 가족들이랑 나눠 먹고 싶어요.” 하며 기대와 설렘을 표현하기도 했다. 그뿐 아니라, 흙, 돌과 같은 자연물들을 만져보기도 하고, 개미를 발견해 친구들과 함께 관찰해 보기도 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아산흰돌유치원 임지연 원장은 “자신이 심은 감자를 직접 키우고 수확하는 이 활동을 통해 유아들이 농작물의 소중함을 느끼고, 농부에게 감사한 마음을 가지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유아들이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자연과 어울려 살아갈 줄 아는 어린이로 성장하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