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경찰청, 휴일 저녁 천안 지역 집중 음주단속
충남경찰청, 휴일 저녁 천안 지역 집중 음주단속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3.25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면허․불법체류자 체포 등 13명 적발(정지 8명, 훈방 5명)

[투데이충남] 이지웅 기자=충남경찰청과 충남자치경찰위원회가 지난 23일 저녁 천안지역에서 음주운전 근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교통경찰, 지역경찰 및 기동대 경력을 대규모로 동원하고 음주운전 집중단속을 전개했다.

경찰에 따르면, 천안지역의 ’24년 음주 교통사고 발생 건수는 충남지역 시·군 중 가장 큰 비중(25%/3.21.기준)을 차지하고, 또한 3일 전 천안 서북구에서 승용차량이 신호위반해 횡단보도 주변을 지나던 보행자를 충돌 후 도주해 사망하게 했는데, 운전자가 만취 상태인 혈중알코올농도 0.119%로 확인되는 등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 제고를 위한 단속활동이 요구되는 시점이다.

이에 경찰은 3월 23일 저녁,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 일대 음주운전 예상 장소 3개소에 총 75명(교통경찰 19명, 지역경찰 8명, 기동대 48명)을 배치해 동시에 게릴라식 집중단속을 전개한 결과, 불과 두 시간도 안 되어 총 13명(15건)을 적발했다. 특히, 러시아 국적의 외국인(31세·남)은 불법체류 상태에서 무면허로 음주운전 한 것이 확인돼 현장에서 현행범 체포했고, 조사를 마친 후 대전출입국사무소로 인계했다.

충남경찰청 관계자는 “최근 천안에서 음주 뺑소니 사고로 고등학생이 숨진 사건이 발생해 국민적 공분이 상당함에도 불구하고, 음주 운전자가 다수 적발되는 개탄스러운 상황”이라며, “앞으로 충남 전역에 걸쳐 게릴라식 집중 음주운전 단속을 이어갈 계획이니 도민들께서는 음주운전이 중대한 범죄행위임을 인식하고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