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보건환경연구원, 시민 대상 환경교육
세종시보건환경연구원, 시민 대상 환경교육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3.28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원 역량·시설 활용…시민 교육, 견학 프로그램 운영
21~22일 진행한 환경교육 전문인력 대상 물환경 분야 역량교육 사진. 세종시
21~22일 진행한 환경교육 전문인력 대상 물환경 분야 역량교육 사진. 세종시

[세종=투데이충남] 이지웅·윤석근 기자=세종시보건환경연구원이 시민의 환경 이해도 향상을 위해 시민으로 구성된 환경교육 전문인력의 역량강화 교육과 연구원 견학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환경교육 전문인력은 세종시환경교육센터가 양성·관리 중인 시민 강사로, 매년 1~3월 교육을 위한 연구모임을 갖고 4월부터 학교,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하고 있다.

앞서 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시민 강사 26명을 대상으로 물 환경 분야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고 하반기에도 추가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오는 5~6월에는 일반 시민의 환경교육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물의 사용 및 순환 △물벼룩을 이용한 생태독성 시험 등을 주제로 연구원 견학·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4월 중 연구원 누리집을 통해 모집 방법 등을 확인하면 된다.

정경용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올해는 우리 연구원이 개원한 지 6년 차로 연구원의 공공 역할을 확대할 것”이라며 “연구원의 역량과 시설을 활용한 교육·견학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